(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2022춘계학술포럼’ 및 ‘제11회 올해의 사회공헌대상’ 진행
페이지 정보
조회 266회 작성일 22-04-01 10:02본문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가 3월25일 오후1시부터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가족지킴이 산하기구인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와 국민여가운동본부 주관으로 “장애인 여가복지활성방안에 따른 평생교육지원방안탐색”에 대한 2022춘계학술포럼을 개최 했다.
포럼진행은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장인 송동섭 단국대학교 교수가 강연하였으며, 감염병 확산예방으로 인원을 제한하여 대학교수 및 일반인, 대학원 석박사 재학생 등 총 40명이 참여하여 춘계 학술포럼을 진행하였다.
이날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자문위원이고 대한적십자사 홍보대사인 함안 시인 강원석 박사와 가수 추가열(한국음악저작권협회장)이 함께 작사, 작곡한 우크라이나 위기 상황의 아픔을 담은 노래 '우크라이나의 눈물(Tears in Ukraine)'을 국회에서 선보였고 많은 이들이 전쟁의 참상에 대하여 눈물을 흘리기도 하였다.
학술포럼 후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의 특별기구 임원 위촉식과 가족지킴이 목적에 맞는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이끌어온 지도자에게 시상하는 “제11회 올해의 사회공헌대상”에 김영배 국회의원, 지성호 국회의원, ㈜에이치케이씨 채희관 대표이사, 수원시 조명자 의원이 수상하였다.
가족지킴이 산하 국민여가운동본부와 함께 하는 “제3회 국민여가진흥대상”은 대통령령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령'에 따른 여가 인식 교육 및 여가 활성화에 이바지한 인물에 수여하는 상으로 시인 강원석 박사, 한국음악 저작권협회 추가열 회장, “소백산 꽃차이야기” 이연희 대표, 국군위문예술단 이윤복 단장, 뉴스에듀 신문 이희선 대표 총5명이 수상하였다.
한편 가족지킴이에서 해마다 가족사랑실천우수인증기관 및 국민여가친화 우수기관 선정에 가족친화 여가프로그램 개발과 실행하는 인증기관으로 전북 익산시, 서울은평구, 영주시 ‘소백산꽃차 이야기’가 선정되었다.
2011년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오서진 이임 이사장이 2012년 국회 창립총회로 시작된 가족지킴이는 가족해체예방을 위한 노력과 각종세미나, 학술대회, 교육프로그램을 펼쳐왔으며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와 국민여가운동본부를 창립하여 국민여가활성화에도 기여해왔다.
아울러 가족복지지도자 양성에도 힘써 왔으며 청소년문화 지원,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 만들기’ 일환 착한댓글달기운동, 가족여가친화 캠페인 등을 지속해 왔다.
한편, 수상자에게 특별기구 임원 위촉식을 마친 오서진 이사장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솔선수범하며 국가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대한민국가족지킴이의 실질적인 주인이다"며 "앞으로도 수상자들은 특별기구 임원으로서 건강한 사회를 위하여 함께 소임을 다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